우와, 알약이 일냈다... 블루 스크린 오류와 해결방법

컴퓨터가 먹통이 됐다

 

알약으로 컴퓨터가 먹통이 됐다는데... 이거 남의 일로만 알았는데, 오늘 아침 제 컴퓨터도 먹통이 됐습니다.

 

몇 번 켰다 껐다를 반복해도 반응이 없는 컴퓨터... 본체를 구입한 업체에 전화를 해도 전화를 받지 않는군요. 아마 업체도 바쁜가 봅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핸드폰으로 촬영한 후 살펴보니, 

 

'이 문제와 가능한 수정 사항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세요.'라는 안내문구와 함께 링크주소가 나와있습니다. 

주소는 https://www.windows.com/stopcode 입니다.

 

핸드폰으로 해당 주소를 찾아가니, 문제 해결방법이 나와있군요.

 

블루 스크린에 뜬 오류 메시지는 

'중지 코드 : CRITICAL PROCESS DIED'인데, 해당 페이지에 이와 관련한 해결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컴퓨터가 먹통이 되신 분이 계시다면, 위 주소에 나온 방법대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컴퓨터 부팅 시에 F5를 누르고, 선택옵션에서 '5번'을 눌러 안전모드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안전모드에서 앱 설정을 눌러 이번에 문제가 된 '알약'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니, 컴퓨터가 정상으로 돌아왔고 이렇게 이 글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 무료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안티바이러스'를 다운받아 컴퓨터를 검사하고 있습니다.

 

 

안티바이러스로 컴퓨터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화면

 

바이러스를 검사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군요. 바이러스 검사를 시작하고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아직도 검사 중이니까 말이죠. 

 

windows는 윈도우94부터 사용한 것 같은데, 당시만 해도 참 여러 번 컴퓨를 포맷했던 것 같습니다. 그때 포맷했던 것도 경험인지, 컴퓨터가 먹통이 돼도 그리 크게 당황되지는 않군요. 정말 오랜만에 컴퓨터 문제로 이렇게 시간을 보냅니다. 이게 몇 년 만인가요?

 

알약이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많은 기능으로 유저들과 만나기를 바라며...

 

청봉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