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갈 때 사용하는 숙박 '앱' 3가지... 부킹닷컴, 여기어때, 트립닷컴

여행 숙박앱 3가지를 소개합니다

 

여행 갈 때 여러분은 어떤 숙박 앱을 사용하세요?

 

저는 부킹닷컴과 여기어때, 그리고 최근에는 트립닷컴을 이용한답니다. 

 

각 어플의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부킹닷컴

홈페이지 : https://www.booking.com

장점 : 회원레벨이 올라가면 받는 혜택이 늘어난다.

 

저는 부킹닷컴을 제일 많이 이용해서 회원레벨이 'Genius3' 단계랍니다. 

회원레벨이 올라가니까 요금이 할인되는 건 물론이고, Genius3 회원에게 주어지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 10~20% 할인
  • 일부 숙박옵션에서 무료 조식 혜택 제공
  • 일부 숙박옵션에서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 제공
  • 모든 예약을 대상으로 우선 상담 서비스 제공

 

요금도 할인되고, 무엇보다 무료 조식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회원레벨은 이용횟수에 따라 올라가는데, 부킹닷컴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Genius 레벨은 어떻게 높일 수 있나요?
2년의 기간 동안 각 레벨로 승급하는 데 필요한 숙박 횟수 조건을 충족하시면 다음 레벨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단, 숙박이 완료된 때로부터 2년이 지나면 해당 숙박 건은 더 이상 이용 실적으로 산입되지 않습니다.

 

가끔 Genius3 회원 특가 이벤트도 진행하는데, 시간만 맞으면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킹닷컴을 이용하면서 가장 크게 혜택을 봤던 곳으로는 정동진 썬크르주였는데, 그야말로 반값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2. 여기어때

홈페이지 : https://www.goodchoice.kr

장점 : 숙소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어때의 가장 큰 장점은 숙박업소가 참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킹닷컴에서 찾아보고 마땅한 숙소가 없으면 그 다음에 검색하는 곳이 바로 '여기어때'입니다.

 

역시 회원등급이 올라가니까 받는 혜택도 많아지는군요. 

 

3. 트립닷컴

홈페이지 : https://kr.trip.com/

장점 : 다양한 후기를 참고할 수 있다.

 

트립닷컴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트립 모먼트'에 올라온 여행 후기가 많다는 것입니다. 7월 말에 강릉으로 여행하면서, 트립닷컴을 처음 이용해봤는데... 후기 덕분에 평소 '아르떼뮤지엄 강릉' 등 몰랐던 곳을 여행할 수 있었습니다. 

 

트립닷컴이 좋은 건 회원가입 후에 '트립 모먼트'에 사진도 올리고 후기도 썼더니, 포인트가 쌓이더군요. 그리고 글쎄... 숙소 예약하면서 이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지 뭡니까!

 

시간을 투자해 트립 모먼트에 욜씸히 사진도 올리고, 후기도 남기고 싶은데... 부족한 건 열정과 시간, 체력이라... ㅠㅠ

 

숙소 예약뿐 아니라, 여행지에서 갈만한 곳을 찾는다면 이곳 트립닷컴을 추천합니다. 


부킹닷컴은 회원에게 주는 혜택이 좋고, 여기어때는 다양한 숙소를 검색할 수 있고, 트립닷컴은 후기를 통해 여행지 검색과 포인트 적립이 좋다는 점!

 

개인적으로 세 곳을 이용하고 느낀 각 어플의 장점이었습니다. 꾸벅.